SI교육센터, 2024학년도 인바운드 글로벌 SI 프로젝트 시행

SI교육센터, 2024학년도 인바운드 글로벌 SI 프로젝트 시행.. 인도 학생단 한국 방문


SI교육센터, 2024학년도 인바운드 글로벌 SI 프로젝트 시행 이미지1


SI교육센터(센터장 배선영)은 지난 11일, 2024학년도 인바운드 글로벌 SI(Social Innovation)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글로벌 SI 프로젝트는 인도 크라이스트대학교(Christ University)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한국과 인도 학생들이 사회혁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글로벌 네트워크 기반 사회혁신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SI(Social Innovation, 이하 SI)교육센터는 2021년부터 인도 크라이스트대 디지털이노베이션센터와 글로벌 아동·청소년의 디지털 기술 및 체인지메이킹 역량 강화를 위한 'WeJump' 사업을 운영해왔다. 이 사업은 2022년에 정식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양 대학 간 협력의 기틀을 마련했다.


WeJump 사업의 3주년을 맞아 기획된 이번 프로젝트에는 인도 WeJump 우수 학생과 지역학교 교사 등 총 7명이 한국을 방문해 본교 학생단과 함께 활동했다. 이들은 지난 10월 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 서울, 대전, 광주 등 한국의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첫 일정으로 본교 사회혁신 교과 ‘소셜이노베이션의 이해’ 수업에 참석해 ‘WeJump and Global Social Innovation’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후 포스코센터, 이랜드그룹 본사, 연세대학교를 비롯한 서울 시내 주요 문화유적지를 탐방하고, 대전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카이스트, 광주 전남대학교 등 사회혁신 관련 기관을 방문했다. 특히 전남대학교에서는 전남대 경영연구소 주최로 열린 WeJump International Seminar에서 WeJump 및 서울여대 학생단이 참석해 한국와 인도 학생들 간의 다양한 사회혁신 아이디어 교류가 이루어졌다.


SI교육센터, 2024학년도 인바운드 글로벌 SI 프로젝트 시행 이미지2


SI교육센터, 2024학년도 인바운드 글로벌 SI 프로젝트 시행 이미지3


배선영 SI교육센터장은 “한국을 방문한 WeJump 우수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배운 것을 후배들과 공유하려는 열정이 인상 깊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우리 학생들의 사회혁신 노력이 미치는 영향과 글로벌 네트워크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는 기회가 되었다. 이러한 협력이 계속해사 발전하여 지속가능한 사회혁신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회로 확장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