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Program Details
Program Description
*개요: 기업환경의 개방화, 국제화, 세계화에 따라 다국적 기업화의 추세 및 이점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제기업의 전략경영, 기술이전제휴, 해외건설수출, 해외자원개발수입, 국제로지스틱스, 국제마케팅, 국제인사조직, 국제재무회계, 국제경영정보 등 전략 사례를 연구하여 해외직접투자의 의사결정방법을 강구한다.
*목표: 글로벌 경영환경을 분석할 수 있는 프레임을 학습함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경영전략 수립 글로벌 경영의 주요 경영기능(마케팅, 재무, 인사, 생산 등)을 학습함 저개발국의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함